블로그 이미지
'무른모'란 부드럽다라는 뜻을 가진 '무르다'라는 말과 도구, 연장을 뜻하는 '연모'라는 순 우리말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seanhigh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1)
Blog srart (16)
Dev Center (94)
Real Life (13)
Mac life (21)
Naver life (17)
Total638,063
Today92
Yesterday116
웹 기반의 개발을 하기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웹 개발 도구가 필요하다. 테스트 환경을 만들기 위한 웹 서버를 만들어야 하고, 웹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이 있어야 한다. 웹 서버를 구축하는 것은 고정된 상황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적지만, 툴을 선택하는 것은 너무나도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세련된걸 좋아할 수도, 고전적인걸 좋아할 수도...

 


Aptana studio.
Apatana는 전혀 새로운 도구가 아닌 이클립스 기반의 웹 언어 개발 도구이다. stand alone 형태의 독립된 플랫폼으로 설치할 수도 있으며, 이클립스에 Apatana라는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기도 한다. 또한 이클립스에서 사용하는 모든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명과 동일한 Aptana에서 만들어졌으며, Windows, Linux, Solaris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자바스크립트, CSS, HTML등의 다양한 웹 언어를 지원하고, ftp와 local 디렉토리 구조가 가능하여 웹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준다.


Aptana studio 설치하기.
Aptana studio는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도구이다. 현재 2.0버전이 새로 나와 있으며 Apata.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림1. Aptana.org 홈페이지


그림2. Apatana Studio 다운로드 페이지

Apatana Studio는 Standalone 과 plug-in의 두가지 형태의 배포되고 있으며, 자신의 OS와 다운로드 파일을 인스톨러/압축파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알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그림3. 다운로드 받은 Aptana Studio.dmg 파일

폴더를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 디렉토리에 옮겨서 설치를 한다.


그림4. aptana studio의 실행 화면

이것으로 간단하게 강력한 이클립스 기반의 aptana studio의 설치를 마쳤다. 이제 웹 프로그램의 개발만 남아 있다.

Posted by seanhigh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