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무른모'란 부드럽다라는 뜻을 가진 '무르다'라는 말과 도구, 연장을 뜻하는 '연모'라는 순 우리말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seanhigh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1)
Blog srart (16)
Dev Center (94)
Real Life (13)
Mac life (21)
Naver life (17)
Total662,016
Today11
Yesterday42
블로그의 수익률을 올려주는 애드센스는 블로거들에게 있어서 포스팅에 대한 약간의 보상이라고 할 수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는 클릭당 수익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내가 내 사이트에 있는 애드센스를 클릭한다면...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구글이 그런 부정행위들을 보고만 있을리가 만무하다.


애드센스의 수익
구글의 애드센스는 광고대행사라고 할 수 있다. 구글에게 의뢰한 기업주들의 광고를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개시하게 하여, 광고가 이루어지게끔 하는 것이다. 이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결정짓는 것은 블로그의 광고를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할때 그 클릭수를 계산하여 수익금을 배분해 주는 형식이다.


부정클릭의 위험
이러한 수익률 배분 방식은 몇가지 폐단이 발생할 수가 있다. 한가지는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자기 자신이 클릭을 했을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두번째는 본인이 아닌 타인에 의해서 반복적인 클릭이 발생 할 수 있다. 물론 의도된 일은 아니지만,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부당한 지출을 하고싶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렇다면 부정클릭에 대해서 구글은 어떠한 대응을 보일까? 생각하기 어렵지 않은 결과가 발생한다. 당연히 수익은 아무것도 받을 수 없다. 그동안의 수익역시 한푼도 받을 수 없다. 그리고 더이상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추구할 수없게 된다.


그렇다면, 부정클릭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구글은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컴퓨터는 단순하게 계획한대로만 실행을 하게된다. 부정클릭이 발생하는 상황이 정말로 부정클릭인지, 정말 의도하지 않았는데 우연적으로 발생한 것인지는 알 수가 없다. 스스로 그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수 밖에는...


마이센스
애드센스 포럼에는 부정클릭을 방지할 수 있는 마이센스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애드센스 포럼 : http://adsystem.kr/ )


그림1. 애드센스 포럼

애드센스 포럼에서는 애드센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이 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그림2. 애드센스 포럼 회원가입 완료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로그인을 한다. 그리고 애드센스포럼 메인 페이지의 메뉴중 가장 오른쪽에 보면 '마이센스'라는 메뉴를 볼 수 있다.


그림3. 마이센스 설정

위와 같은 마이센스 화면을 볼 수 있다. 네개의 빈 공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몇 시간안에, 두번째 몇 번의 클릭을 허용하는가이다. 세번째칸은 차단하게 될 아이피를 엔터로 구분을 해서 여러개 설정해 놓을 수 있다. 네번째칸은 위 세가지의조건이 발생했을때 다른 페이지를 보여주길 원한다면 어떤 페이지를 보여주게 될 것인지를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는 곳이다. (저의 경우는 24시간안에 3번의 클릭을 허용하고 차단이 발생할시 광고를 숨기는 것으로 설정했다.) 모든 설정을 마친 후 코드를 복사한다. '코드 클립보드로 복사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코드를 복사할 수 있다. 이 코드를 블로그의 페이지에 하단부분에 붙여 넣으면 된다.


그림4. 블로그 html파일 편집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한후, '스킨' -> 'HTML/CSS편집'으로 이동하여 html을 수정한다. 웹 브라우저에서 <ctrl> + <F> 를 눌러서 '</body>'문자열을 탐색한다.


그림6. 마이센스 코드 삽입

그 위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는다. 이제 설정을 저장하면 모든 설정이 끝난다. 이제는 더이상 부정클릭에 대한 불안감을 갖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Posted by seanhigh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05 18:39 신고 닉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안그래도 아까 블로그 이웃끼리 서로 방문해서 광고 꾸준히 하나씩 날마다 눌러주면 어찌 될려나 생각해봤었는데 부정클릭하면 꽝이군요 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IT분야에 종사하시나 보내요. 저도 그쪽 전공인데 ㅋㅋ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는.
    아, 한rss구독 신청했어요. 종종 놀러 올게요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