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무른모'란 부드럽다라는 뜻을 가진 '무르다'라는 말과 도구, 연장을 뜻하는 '연모'라는 순 우리말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seanhigh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1)
Blog srart (16)
Dev Center (94)
Real Life (13)
Mac life (21)
Naver life (17)
Total659,292
Today1
Yesterday53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가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IT관련 분야에 있거나, 컴퓨터에 대해 거부감이 없는 사람이라면 덜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그것이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 보기도 한다. 그리고 어떠한 것이 이점이 되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걸 보게 된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을 하나하나 따라다니면서 블로그란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확실한 정의를 내려준 책이 있었으니... '한국 블로그 산업 협회' 에서 만든 블로그 가이드북이 바로 그것이다!



한국 블로그 산업 협회.
우리나라에서는 무엇을 하던지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을 해주는 듯 하다. 특히나 IT분야에 대해서는 강국이라는 이미지를 갖기 위해서 부단히도 노력하고 있지만, 실제적으로 그 효과가 투자한 노력에 비해서는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최근들어 다양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는 블로그에 대해서고 정부에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KBBA라는 단체가 생겨났다. KBBA(Korean Blog Business Association)가 어떠한 사업을 하고 있고, 어떤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는 공식 블로그에조차 제대로 나와 있지 않아 설명을 할 수 없지만, 우리나라의 블로그 산업에 큰 영향을 주는 기업들이 참여한 것은 사실이다. 현재까지 18개의 단체들이 KBBA에 속해 있다.

* 회장
한영 ㈜태터앤미디어 대표 (
http://www.tattermedia.com/)

* 부회장
김대선 야후!코리아 대표
(http://kr.yahoo.com)
박영욱 (주)블로그칵테일 대표 (http://www.allblog.net)
유정원 (주)인사이트미디어 대표 (http://www.ensight.co.kr)

* 이사
서정수 케이티하이텔 주식회사 대표
(http://www.paran.com)
조은용 (주)코제코 대표
(http://www.pressblog.co.kr)

* 감사
김상범 (주)블로터앤미디어 대표
(http://www.bloter.net)

* 회원

에델만코리아 (대표 알렌반더몰렌) (
http://www.edelman.co.kr)
㈜인컴브로더 (대표 손용석) (
http://www.incommbrodeur.com)
㈜플래시먼힐러드 (대표 손용석, 박영숙) (
http://www.fleishman.co.kr)
㈜도모커뮤니케이션 (대표 손용석, 박일준)(
http://www.domo.co.kr)
㈜미디어유코프 (대표 이지선) (
http://www.blogkorea.net)
㈜시니어파트너즈 (대표 박은경) (
http://www.yourstage.com)
위자드웍스 (대표 표철민) (
http://wzd.com/)
온 오프믹스 (대표 양준철) (
http://www.onoffmix.com)
예스24 (대표 김동녕, 김진수 ) (http://www.yes24.com)
케 이피알(KPR) (대표 신성인) (
http://www.kpr.co.kr)


블로그 가이드 북 2nd 에디션.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우리나라의 블로그 산업을 확장시키기 위해 가이드 북을 만들었다. 국가 사업으로 실용성은 무시한 세금 낭비를 하나 만들었거니 했는데... 누가 만들었는지, 세심하게 만들어졌다. 블로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문외한이라도 140여 페이지의 이 책을 읽으면 블로그의 박사가 되지 않을 듯 싶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블로그 사이트인 네이버, 티스토리, 이글루스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어, 누구나 손 쉽게 블로그 라이프에 참여 할 수 있게끔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림1. 블로그 가이드 북

또한 누구나가 볼 수 있게끔 무료로 배포되는데, 실제 책으로도 만들어진 가이드북은 신청과 배포는 이미 끝난 상태이다. 하지만, PDF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아 보는 것이 가능하다. 잉크와 종이가 많이 있다면 인쇄를 하면 실제 출판물과 똑같은 책을 만들 수 있다. 조금 낭비스럽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블로그 가이드북은 KBBA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다. (http://bbakorea.org/39)


블로그에 대한 기초 지침서.
이제 막 블로그를 접하고, 블로그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지침서와 같은 책이다. 그리고 이미 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들을 설명해주는 책이다. 블로그에 관련된 사람들이라면 모두가 봐야 하는 책인것이다.


Posted by seanhigh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7.05 18:40 신고 닉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단체에 책까지 있다니.. 왠지 다 그렇고 그런 뻔한 이야기 일것 같지만.. 한번 봐야겠네요;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